경남 섬 서포터즈 3기 모집 시작
Last Updated :

경남 섬 서포터즈 3기 모집 시작
경상남도는 2025년 11월 24일부터 12월 5일까지 제3기 ‘경남 섬 서포터즈’ 50여 명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서포터즈의 활동 기간은 2026년부터 2027년까지 2년간이다.
‘경남 섬 서포터즈’는 경남도의 섬을 홍보하고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들은 섬의 매력과 이야기를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알리며, 섬 관광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에도 적극 나선다.
서포터즈는 경남의 섬을 사랑하고 SNS를 활용해 사진 촬영, 영상 제작, 글쓰기 등 홍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경상남도 누리집(www.gyeongnam.go.kr) 공고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2021년 첫 활동을 시작한 경남 섬 서포터즈는 전국 섬의 날 행사와 경남 5개 테마섬 행사 등에서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경남 섬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리며 큰 호평을 받았다.
이번 3기 서포터즈는 관광객 유치와 섬 주민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운영 방식을 확대할 계획이다. 활동 기간 동안 교통비와 숙박비 등 실비가 지원되며, 홍보 실적이 우수한 회원에게는 연말 도지사 표창이 수여된다.
경남도 관계자는 “섬 서포터즈는 국민이 직접 섬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하는 현장 홍보대사 역할을 한다”며 “여행을 좋아하고 사진, 영상, 글로 소통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남 섬 서포터즈 3기 모집 시작 | 경남진 : https://gyeongnamzine.com/6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