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갯벌서 즐기는 주말어장주 모집
Last Updated :

경남 어촌체험휴양마을 주말어장주 모집
경상남도는 바다생활권 활성화와 어촌 체험 인구 확대를 위해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도내 4개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하반기 주말어장주 18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4인 가족 기준이며, 8월 9일부터 10월 26일까지 약 3개월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말어장 프로그램 개요
이번 하반기 주말어장 프로그램은 거제 옥계다대마을, 고성 룡대미마을, 남해 문항마을 등 4개 마을에서 진행된다. 각 마을은 갯벌 체험을 중심으로 통발 체험, 조개 잡이, 공예, 해양레저 활동(카약, 패들보트) 등 3종 이상의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지 어업인과 주민들이 직접 운영에 참여해 참가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참가자 혜택과 마을 특전
- 월별 35~50% 분양비 할인 지원
- 지역 특산물로 구성된 웰컴 수산물 꾸러미 제공
- 마을카페 50% 할인 쿠폰 및 개막이 체험 할인 등 마을별 특전
프로그램 운영과 향후 계획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참가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내년 프로그램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마을별 운영 역량 강화와 주민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성공적인 운영을 도모할 방침이다.
참여 안내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귀어귀촌지원센터(☎ 055-246-8738)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어촌의 가치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새로운 삶의 방식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기대된다.

경남 갯벌서 즐기는 주말어장주 모집 | 경남진 : https://gyeongnamzine.com/6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