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NC파크서 콘텐츠IP 팝업스토어 개최

경남 NC파크서 콘텐츠IP 팝업스토어 개최
경상남도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오는 8월 22일부터 28일까지 창원 NC파크 야외광장에서 특별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Pop Up to the Space League! 우주리그 야구단 대모집’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도민과 야구팬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NC 다이노스의 마스코트 ‘단디’와 ‘쎄리’, 그리고 경상남도 홍보 캐릭터 ‘벼리’가 함께하는 우주 리그 팀원 모집을 테마로 한다. 이를 통해 경남 지역 콘텐츠 기업의 IP와 NC 다이노스 IP가 융합된 한정판 굿즈와 실감형 체험 콘텐츠가 전시 및 판매된다.
행사는 8월 22일부터 28일까지 매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운영되며, 25일 월요일은 휴무다. 장소는 창원시 마산회원구 삼호로 63에 위치한 창원 NC파크 야외광장이다. 누구나 방문해 체험과 구매가 가능하다.
참여 기업은 총 11개사로, 블루노바랩, 젤리스노우, ㈜플렉시블, 소노연구소, 엠엠데이, ㈜삼백육십오, ㈜알리아스 등 7개사는 언더웨어, 유니폼, 피규어, 무드등, 부채, 스티커, 키링 등 총 34종의 한정판 굿즈를 선보인다.
또한, ㈜위디, ㈜브리스트&플레이메피스토왈츠, ㈜코코드론, 나나콘 4개사는 아나몰픽 실감콘텐츠, 반응형 빙고게임, 드론야구, AR 활용 퀴즈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도내 콘텐츠 기업의 우수한 IP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도민과 야구팬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팝업스토어는 2030 세대가 선호하는 트렌드로, 판매와 경험, 스토리를 동시에 전달하는 새로운 콘텐츠 모델”이라며 “도내 콘텐츠 기업의 역량이 도민과 야구팬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창원 NC파크에서 펼쳐질 이번 ‘경남 콘텐츠IP 팝업스토어’는 지역 문화와 스포츠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많은 이들의 관심과 참여가 예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