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독서 축제, 경남대표도서관 북돋움 한 달간 개최

Last Updated :

가을 독서 축제, 경남대표도서관 북돋움 한 달간 개최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9월, 경남대표도서관에서 독서와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가 펼쳐집니다. 2025년 한 달간 진행되는 경상남도 북돋움 축제은 ‘읽기예보 : 오늘 읽음, 내일 맑음’이라는 주제로 도민들의 독서 열기를 북돋우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축제 개요 및 장소

이번 축제는 2025년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경남대표도서관을 비롯해 도내 공공도서관과 지역서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됩니다. 도서관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풍성한 독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작가와의 만남, 강연과 북토크

책을 사랑하는 독자들이 가장 기대하는 시간인 작가와의 만남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2025 경남의 책’으로 선정된 작가들의 강연이 9월 7일 김호연 작가, 9월 13일 우신영 작가를 시작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9월 20일에는 김혼비, 황선우 작가의 북토크, 9월 27일에는 황정은 작가의 북토크가 예정되어 있어 깊이 있는 독서 토론의 장이 마련됩니다.

더불어 통영시립도서관, 남해 아마도책방, 함안군립칠원도서관 등 도내 여러 지역에서도 찾아가는 강연이 진행되어 독서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정화영 작가는 9월 6일 통영시립도서관에서, 이서후 작가는 9월 12일 남해 아마도책방에서, 양경윤 작가는 9월 20일 함안군립칠원도서관에서 강연을 진행합니다.

특별 공연과 다채로운 문화 체험

9월 21일 오후 2시에는 광양 색동나무 인형극단이 선보이는 다문화 인식개선 인형극 “숲 속에 이상한 애가 나타났대!!”가 경남대표도서관에서 펼쳐집니다. 인형극과 함께 여러 나라의 전통 춤 공연도 함께 진행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참여 이벤트와 독서 혜택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문장 한 줄 순서 맞추기, 드라마화된 웹툰 도서 알아보기, 도서관 자료실 퀴즈, 북큐레이션 도서 필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이 증정됩니다.

또한 독서의 달을 맞아 대출 권수가 두 배로 늘어나고, 연체자에 대한 해방 조치도 시행되어 도민들이 부담 없이 독서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세한 안내

이번 북돋움 축제의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은 경남대표도서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남대표도서관은 창원시 의창구 사림로45번길 59에 위치해 있으며, 도서관 이용 안내와 자료 검색, 좌석 및 실 잔여 현황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을 독서 축제, 경남대표도서관 북돋움 한 달간 개최
가을 독서 축제, 경남대표도서관 북돋움 한 달간 개최
가을 독서 축제, 경남대표도서관 북돋움 한 달간 개최 | 경남진 : https://gyeongnamzine.com/6121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경남진 © gyeo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