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수능 청소년 응원과 거리상담 펼쳐
Last Updated :

경남도, 수능 응시 청소년 응원과 연합 거리상담 진행
경상남도와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일시청소년쉼터는 13일 창원 시티세븐 내부광장 일대에서 "꿈 향해 Fly! 멈추지마 Try!"라는 주제로 수능을 마친 청소년들을 위한 응원과 연합 거리상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능 응시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정 밖 청소년과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하여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도내 청소년쉼터, 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13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청소년 안전망 강화에 힘을 모았다.
행사장에서는 버스킹 공연이 펼쳐져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었으며, △청소년쉼터 바로알기 △가정 밖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다트게임, 공감 메시지존 운영) △마약퇴치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체험형 부스가 운영되었다. 또한, 수능을 마친 청소년들에게 어묵과 솜사탕 등 간식과 홍보 물품을 나누며 따뜻한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서는 순회 상담을 통해 배회하거나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발견해 즉각 상담을 진행했으며, 추가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에게는 관련 기관과 연계해 맞춤형 지원 정보를 제공했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이번 연합 거리상담은 수능을 마친 청소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위기청소년들에게는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는 두 가지 목적을 함께 달성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경남도, 수능 청소년 응원과 거리상담 펼쳐 | 경남진 : https://gyeongnamzine.com/6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