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도래재 자연휴양림에서 만나는 힐링의 숲

Last Updated :
밀양 도래재 자연휴양림에서 만나는 힐링의 숲

영남 알프스 품은 밀양 도래재 자연휴양림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에 자리한 도래재 자연휴양림은 해발 400m 고지에 위치해, 영남 알프스의 장엄한 산세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명소입니다. 가지산, 천황산, 재약산 등 9개의 1000m 이상 고봉으로 이루어진 영남 알프스는 그 웅장함과 수려한 풍광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도래재 자연휴양림은 산림 훼손을 최소화하며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보존한 덕분에 천황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고스란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잘 정비된 도로 덕분에 밀양 IC에서 차량으로 약 30분이면 접근이 가능해 편리함을 더합니다.

비 오는 날의 운치와 숲하늘길 체험

비가 내리는 날 방문한 도래재 자연휴양림은 운전의 번거로움에도 불구하고 도착과 동시에 일행 모두의 마음을 설레게 했습니다. 숲나들e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1일 오전 9시부터 예약이 가능하며, 지역민 우선 예약과 장애인 추첨 예약 등 공정한 예약 정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휴양림 내에는 산림휴양관, 숲속의 집, 방문자 안내소, 휴게음식점, 야영 데크, 요가 체험장, 계곡 숲길, 산책 순환로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체험과 휴식을 제공합니다.

특히 숲하늘길은 보행구간과 놀이공간, 쉼터, 체험구간이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입니다. 원반 건너기, 나무 징검다리, 외줄 로프 건너기, 출렁다리 등 익스트림 체험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에 안성맞춤입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산책과 숙박

산책로를 따라 설치된 나무 데크는 비 오는 날의 운치를 더하며, 산 중턱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 덕분에 운무와 산그리메가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 경관은 방문객들에게 깊은 정서적 힐링을 선사합니다.

숙박 시설로는 콘도형 산림휴양관 2동과 펜션형 3동을 포함한 총 25개 객실과 야영 데크 14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휴양관 A동은 바비큐장과 방문객 휴식 공간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객실 내에는 기본적인 숙박 용품이 구비되어 있어 편안한 휴식을 돕습니다.

방문객들은 맑은 공기 속에서 숙박 후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며, 다시 찾고 싶은 휴양림으로 손꼽고 있습니다. 숲 해설, 자연 재료 체험, 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계절마다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 관광지와 접근성

도래재 자연휴양림 인근에는 밀양의 3대 신비 중 하나인 얼음골과 영남 알프스를 조망할 수 있는 얼음골 케이블카, 그리고 밀양 8경 중 표충사와 호박소가 위치해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처럼 밀양 도래재 자연휴양림은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공간으로, 가족, 친구, 회사 워크숍 등 다양한 목적으로 방문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도래재 자연휴양림 안내

주소경남 밀양시 단장면 도래재로 462 (구천리 산46-7)
개장일2022년 10월 1일
전화055-355-0200
예약숲나들e 홈페이지 (www.foresttrip.go.kr)

맑은 공기와 자연이 주는 힐링을 원한다면 밀양 도래재 자연휴양림을 방문해 보시길 권합니다. 사계절 내내 각기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이곳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밀양 도래재 자연휴양림에서 만나는 힐링의 숲
밀양 도래재 자연휴양림에서 만나는 힐링의 숲
밀양 도래재 자연휴양림에서 만나는 힐링의 숲 | 경남진 : https://gyeongnamzine.com/6071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경남진 © gyeongnam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