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 앞바다서 펼쳐지는 세계 요트 축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최
아시아 3대 요트대회 중 하나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요트대회인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가 오는 11월 5일 화요일부터 9일 토요일까지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관광지 및 한산해역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대회에는 10개국에서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한산대첩의 승전지로 유명한 한산 앞바다에서 세계 정상급 요트 선수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됩니다.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는 이순신 장군의 위대한 승전을 기리는 의미와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양스포츠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대회는 경상남도와 통영시가 주최하며, 경남요트협회와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합니다.
대회 일정 및 주요 행사
- 11월 5일(화): 참가 선수 등록 및 계측 시작
- 11월 7일(금):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개막식 진행
- 11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한산해역에서 요트 경기 개최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부대행사
요트 경기를 관람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무료 요트승선 체험, 요트 돛 업사이클링 체험, RC 무선요트 체험, 청소년 댄스 버스킹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통영, 세계 해양레저관광도시로 도약
바다와 바람, 도전 정신이 어우러진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는 세계 각국의 요트들이 한산해역을 누비며 통영의 아름다운 바다를 무대로 멋진 경주를 선보입니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해양스포츠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실시간 중계 및 정보 안내
요트 경기는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어서 현장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이들도 생생한 경기 장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회 관련 자세한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 @_yisunsincup 및 공식 누리집 이순신장군배국제요트대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순신 장군의 바다, 통영에서 펼쳐지는 세계적인 요트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